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담양

[담양] 한국대나무박물관

[담양] 한국 대나무 박물관


2014. 9. 30.


http://www.damyang.go.kr/museum/









-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 



518 묘지에 갔다가 이곳에 들렀다. 


대나무로 유명한 담양.


사회 시간에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위치가 여기인 줄은 몰랐다.


광주에서 차로 20 여 분 거리에 있는 곳.







박물관 건물만 있는 건 아니고 주변에 산책로와 대나무제품을 파는 곳이 있었다.





박물관 내부.







대나무도 종류가 이만큼이나....ㄷ..ㄷ..



죽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예전에는 왜 이런 아름다움을 몰랐을까..













와...

이런걸 어떻게 만들까..

신기하다 ㅎㅎ..




대나무를 엮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았다.
















대나무는 정말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것 같다.

평범한 나무로 어떻게 이런 걸 만들 생각을 했을까..

사람들 참...




▵ 죽염 제조 과정



 

▵ 이건 숯으로 만든거다...

와.




▵ 홍콩에서 만든 코끼리인형


여기서부터는 외국제품들.


그러고보니 태국갔을 때도 대나무로 만든 것들 많이 본 것 같다.





이건 악기.

저런 문양도 하나하나 손으로 담았을 텐데.. 대단하다



여기서도 다시한 번 세상은 넓고 다양한 사람들은 정말 많다는 걸 배우고 간다.













▵ 주변 산책로.







▵ 대통밥 정식.


왠지 먹어봐야할 것 같아서 먹었는데,,

음..

그냥 배불렀다 ㅎㅎ

반찬이 많이 나와서 좋았던_

ㅎㅎ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