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광주

[광주] 전남대, 금남로

[광주] 전남대


2014. 9. 28.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커집니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에 갔다가 전남대에 들렀다.

후문에 내려 학교를 둘러봤다.

경북대와는 달리 평지에 있었다...ㅠㅠ.

그리고 보다 짜임새있게 건물들이 자리 잡고 있었다.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도 엄청 많았다.




축제기간이었던 것 같다.

곳곳에 다양한 행사를 알리는 현수막이 붙어 있었다. 

한켠에 이런 현수막이 걸려있길래 내일 시간이 되면 와볼까 했는데 다음날 걷느라 지쳐 올 생각도 못했다.



드넓은 운동장. 다른 구조물이나 건물 없이 정문 옆에 이렇게 되어 있으니 학교 자체가 열린 공간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 같다. 


시원시원하다.



전남대 정문에 이런 기념물이 있었다.







[광주] 금남로


2014.9.29.


금남로 금남로.... 금남로는 무슨 뜻일까? 문득 의문이 든다.


양재동에 갔다가 이곳으로 왔다.

근처에 충장로가 있다.

광주의 중심지인 것 같았다. (아닌가;)



영화나 드라마에서 많이 보던 건물이 있었다.

저기 저 흰 건물. 아마 그때도 있었겠지!?

사진은 몇장없지만, 여기 와 보면 엄청 조그마하다. 

여기서 무슨 일이나 있었을까 싶은 곳.




이 일대는 대규모 공사중이었다.

아시아문화극장?!


전남도청의 모습은 보존되는듯!?



거의 완공되어 가는듯 했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또 들러봐야겠다.


충장로 지나다가 분식점을 발견했다.


상추에 쌈 싸 먹는게 상추튀김이라..ㄴ..다.......


8000원.

왜 먹었을까...ㅠㅠ